하나님,
깊은 밤을 지나고 새 날을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하루를 시작하는 이 시간, 우리의 몸과 마음이 하나님 앞에 바르게 깨어 있게 하시고, 하루의 삶과 내 존재를 온전히 내어 맡길 수 있는 믿음을 주소서.
무엇보다, 하나님이 새롭게 창조하신 오늘과 같이, 우리의 내면의 세계 또한 새롭게 해주시기를 원하나이다. 내 존재를 흔들리게 하고, 주변인들을 위축시키는 절제되지 않은 우리의 훼손된 감정들과 내려놓지 못한 욕심들을 이 시간 하나님 앞에 내려놓습니다. 여전히 해결되지 않은 우리의 죄성과 마음 속 깊이 자리잡은 욕망을 살피며 상하고 통회하는 심정으로 주님을 바라봅니다.
아버지여! 이 아침, 나의 입술의 고백으로 멈추지 않게 하소서. 내 입의 소리보다 더 크고 영향력있는 내 삶의 소리로 우리를 멸시하지 않으시는 내 하나님만을 바라며 살아가게 하소서. 오늘, 하나님 앞에 기도로 시작하는 우리의 하루가 모두 그러하게 하소서..
# <하루를 시작하는 기도문>은 ...
평일 오전 7:30분, 여러분의 하루가 하나님 앞에서 시작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위 기도문은 나의 고백으로 계속 기도를 이어 나갈 수 있도록 기도의 끝에 여운을 남겨둡니다. 매일 '하나님 앞에서' 살아가는 여러분의 삶이 <아침기도문>으로 시작하여 <삶의기도문>으로 완성되기를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