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매일 아침 눈을 뜨면 나의 창조주 하나님을 기억하게 하시니 감사하나이다. 간밤에 어루만지신 주님의 손길이 오늘 우리의 하루를 감싸주시길 바라며, 나의 존재와 오늘을 맡깁니다. 오늘을 살아가는 모든 순간 우리 마음의 소리와 감정에도 귀를 기울이시며 위로하시는 주님을 더욱 바라고, 바라게 하소서.
인생의 걸음이 지치고 힘겨운 자들의 신음과 눈물을, 숨가쁨을 외면치 마시고, 조용히 들으시며 위로하시고, 힘주시며 함께 하소서.
특별히 사회적 참사로 고통 중에 있는 이들과 오늘도 변함없이 함께 하소서. 깊은 슬픔 속에도, 그 누구도 위로 할 수 없는 고통 속에도, 치료 중에 있는 자들과도 함께 우시며 함께 고통 받으시는 주님을 이들이 마주할 수 있도록, 그리고 다시 일어설 힘을 얻을 수 있도록, 주여 함께 하소서. 당신의 자녀들을 긍휼히 여기시고, 강한 팔로 안으시며 능력의 손으로 붙들어주소서..
# <하루를 시작하는 기도문>은 ...
평일 아침 6시 여러분의 하루가 하나님 앞에서 시작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위 기도문은 나의 고백으로 계속 기도를 이어 나갈 수 있도록 기도의 끝에 여운을 남겨둡니다. 매일 '하나님 앞에서' 살아가는 여러분의 삶이 <아침기도문>으로 시작하여 <삶의기도문>으로 완성되기를 축복합니다.